온라인 모금

작성자 Admin 시간 2020-04-27 16:12:44
네이버

마다가스카르를 위협하는 코로나19

​마다가스카르는 인구 2천600만 명의 약 80%가 빈곤선 이하에서 생활하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입니다. 현재까지 총 121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계속해서 외부로부터 유입되지 않은 지역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다가스카르는 상대적으로 전염병 감염 예방에 취약하고 특히나 의료시스템이 열악하며 진단키트는 물론 의료시설마저 부족합니다. 사람들은 어찌해야 될 바를 모른 채 그저 불안에 떨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 생활이 언제 끝날지조차 알 수 없어 두려움은 커져만 갑니다. 


 

IMG_0462.jpg

 


이제는 하루 벌어 하루도 살 수 없습니다.

​나라의 경제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 관광업과 수출업이 완전히 끊겨버린 마다가스카르는 하루 벌어 하루를 먹고사는 이들의 생활이 더욱더 어려워졌습니다. 정부에서는 주요 도시에 지원금을 지원해 주고 있지만 정작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최빈곤층에게는 도움이 닿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하루의 유일한 끼니를 챙길 수 있었던 아이들은 외출 자제와 휴교령으로 인하여 학교에 다닐 수 없게 되었고 집 안에서 주린 배를 잡고 있을 뿐입니다.


 

IMG_0275.jpg

 


​마다가스카르 사람들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마다가스카르 안쿠파파 지역의 빈곤층 45가정이 두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기초 생필품(숯, 비누, 세탁세제, 초, 성냥)과 식량(쌀, 콩, 육류, 설탕, 식용유)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재 마다가스카르 사람들은 생기를 잃고 점점 삶의 의욕까지 잃어가는 상태입니다. 당장 내일이 걱정인 마다가스카르의 가정이 이 시기를 잘 이겨내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웃는 얼굴로 하루빨리 학교에 다닐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며 해피빈 네티즌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해피빈 바로가기: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71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