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금

작성자 Admin 시간 2021-07-05 10:48:49
네이버

20191104_133224.jpg 

 

마다가스카르의 아이들은 공부보다 일을 더 빨리 시작해요 

​마다가스카르의 아이들은 공부보다 일을 더 빨리 시작합니다. 

마다가스카르는 90%에 달하는 인구가 하루 2달러 이하의 돈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 아이들에게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이 허락되지 않습니다. 학교를 가야 할 나이의 아이들의 대부분은 노동의 현장으로 내몰립니다. 또한 초등교육조차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절반 이상이나 됩니다. 학교를 입학했다 하더라도 경제적인 이유로 중도 탈락하는 경우도 보기 드문 일이 아닙니다.

 

마다가스카르의 초등학생

마다가스카르는 초등학교 입학 시 필수로 준비해야 할 물품 목록(학용품 등)이 있습니다. 이 물품들을 구입하지 못해 학교에 입학하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참 안타까운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학교를 다니는 대부분의 아이들도 신발이 없습니다. 맨발로 학교를 오고가는 아이들의 발은 피부염으로 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낮은 수질의 식수를 섭취하여 치아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의료비 지원이 없이는 보건소를 갈 수 없어 아이들의 건강 상태도 우려스럽습니다.

 

아이들이 학교를 끝까지 다닐 수 있도록 

​위와 같이 열악한 상황에 놓여있는 마다가스카르 라노사라 마을 아이들을 위해, 학교를 지속적으로 다닐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교육물품을 제공하고 책과 학용품을 담을 수 있는 아동용 가방,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치과검진을 위한 의료비, 감염병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학부모들에게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학부모 교육을 진행할 것입니다. 


마다가스카르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주세요!


*본 모금함은 KT&G 상상펀드 5월 기부마켓 모금사연 공모에 선정되어 KT&G의 지원을 받습니다.



%ED%9B%84%EC%9B%90%ED%95%98%EA%B8%B0%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