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스토리

작성자 Admin 시간 2022-05-17 08:51:25
네이버
첨부파일 :

녹초가 되는 등굣길

 

 푹푹 찌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기온이 높고 습한 여름이 되면 우리는 짧은 거리일지라도 걷는 것 대신,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곤 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베트남 산간지역인 와이느아 꼬뮨에서 살아가는 초등학생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주 덥고 습한 베트남의 날씨에도, 이 아이들은 학교에 가서 수업을 듣기 위해 30분에서 1시간 가량을 내리 걸어가야 합니다.

 


Mo_Ne_branch.jpg
Mo_Ne_branch1.jpg

 학교가 배움의 터전이 되기를


 아침부터 내리쬐는 햇볕아래 먼 거리를 걸어간 아이들은 학교에 도착하자마자 녹초가 되어버립니다. 수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것은 물론이고, 친구들과 쉬는 시간을 즐길 여유도 없습니다. 배우는 것보다 쉬는 것이 우선이 되어버린 학교. 이 아이들이 학교 수업에 집중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편리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필요합니다. 이 교통수단은 바로 자전거입니다.

 


Sang_Bo_branch1.jpg
Sang_Bo_branch.jpg

 와이느아 초등학생들의 필수품, ‘자전거

 

 자전거는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자전거를 타면 체력이 증진되는 것은 물론이고, 신체적인 움직임을 통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자전거가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놀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준다는 것입니다.

 학교를 다니는 것이 아이들을 체력적으로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미래를 위해 공부하고, 어린 시절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수단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러한 바람으로 더 라이트 핸즈는 와이느아 꼬뮨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물쇠와 자전거를 지원합니다.



 작은 자전거? 큰 자전거!

 

 예상보다 낮은 자전거의 단가로 인해 기존에 계획했던 대상 인원인 27명 보다 학생의 수를 늘려 31명의 아이들에게 자전거를 지원해주고자 합니다. 현재는 아이들의 학년과 키,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여 자전거의 크기를 고려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저학년의 아이들의 경우 작은 사이즈의 자전거를 지원해주려고 했으나, 성장기인 아이들이 빠르게 자란다는 점을 고려하여 학부모와 학교 측에서는 모든 아이들에게 큰 사이즈의 자전거를 지원해주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큰 사이즈의 자전거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 구성원들이 이용하기에도 적합한 크기이니, 여러 가지를 고려했을 때 큰 사이즈의 자전거를 지원해주는 것이 사업의 효과를 가장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나눔은 베트남 와이느아 초등학교의 학생 31명이 학교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심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사업이 종료되면 아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학교로 달려가는 모습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글, 사진 / 더 라이트 핸즈 인턴 차수진